본문 바로가기
  •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이들의 연대이자 안전망
    임팩트얼라이언스
news

[행사] 서울숲 임팩트 밋업 "Loneliness to Fullness" (4/29)

by 8번출구 2024. 4. 3.

서울숲 임팩트 밋업에 초대합니다.

 

서울숲 임팩트 밋업 (Seoul forest Impact Meetup)

✅ 4월의 주제 : "Loneliness to Fullness"

현장의 경험과 사례 공유를 통해 외로움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사람과 사람 사이의 유대감을 회복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함께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발제
 1. 외로움을 돌보는 사람들이 외롭지않도록 Ι 씨닷 한선경
     : 영구임대 주거복지사들의 동료학습 프로그램
 2. 외롭지 않은 기후위기 대응법 Ι 지구닦는사람들 황승용
     : '유난스러운' 연결을 응원하는 이유

일시
- 2024년 4월 29일 월요일
- 18:30~19:30 네트워킹(케이터링과 함께😉)
- 19:30~21:00 세미나

장소
- 헤이그라운드 브릭스 서울숲점 (서울 성동구 왕십리로 115 헤이그라운드 서울숲점 3층)


현대 사회에서 우리는 개인주의와 과도한 경쟁 문화로 인해 점점 더 고립되어 가고 있으나, 인간에게 있어 소속감과 유대감은 정신건강과 행복에 필수적입니다. 

고립과 단절의 문제는 개인의 노력만으로는 한계가 있기에, 우리 사회가 건강한 유대감을 가질 수 있도록 어떤 제도와 환경, 시도들이 필요한지 고민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영국과 일본은 외로움을 담당하는 장관을 임명하고 고독에 대응하기 위한 예산을 편성하고 있으며,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마테오 카운티가 미국 최초로 외로움을 ‘보건 비상사태’로 선포"하였습니다(출처 : 美 캘리포니아에선 '외로움'도 공중보건 비상사태, 동아사이언스).

임팩트 비즈니스 분야에서도 커뮤니티 구축과 사람 간 연결고리 형성이 큰 관심사이기에, 도시 계획, 교육, 환경, 직장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혼자 있는 고통(loneliness)”을 극복하고 사람과 사람을 잇는 방법을 모색하고자 합니다. 

어쩌면 "외로움과 고독"은 사회/환경 문제의 결과이기보다, 해결의 출발점일지도 모릅니다.


서울숲 임팩트 밋업은 임팩트얼라이언스 회원사들이 중심이 되어 상호호혜(Pay it forward)를 통해 교류하는 커뮤니티를 함께 만들어가고 있어요🙂
공간, 발제 , 제휴 등 다양한 후원을 환영하고 있어요. 함께 자라가요🌏

👉 참여 신청 : https://tally.so/r/npK9oP

 

서울숲 임팩트 밋업에 초대합니다

양식을 만들 수 있는 가장 간편한 방법으로, Tally가 제작했습니다.

tally.so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