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한 달간 임팩트얼라이언스의 회원사로 합류한 2곳의 임팩트 지향 조직을 소개합니다.
새롭게 합류한 신규 회원사들을 기쁜 마음으로 맞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각 회원사의 로고 및 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회원사의 홈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정회원
뉴트리 인더스트리
- 우리 주변에서 아무렇지 않게 낭비되는 음식물쓰레기를 보고, 음식물쓰레기의 환경 파괴 및 재활용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게 되면서 이를 친환경적으로 재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모색하기 시작하면서 뉴트리 인더스트리는 시작되었습니다.
- 환경 파괴의 주된 원인이 되는 음식물쓰레기의 폐수까지 통째로 발효시켜 어린 곤충의 사료로 활용하고, 성충이 되면 수입산 어분(fishmeal)을 대체하는 사료로 상품화하며, 이 과정에서 발생하는 부산물마저도 비료로 재활용해 발생한 음식물쓰레기를 최대한 남김없이 처리하는 시스템을 스마트팩토리 형태로 구축하고 있습니다.
- 현재는 소재지인 창원시의 음식물쓰레기 중 1%를 위의 방식으로 처리하고 있는데, 앞으로는 창원시 및 그 외 지역의 음식물쓰레기를 더욱 많이 처리할 수 있도록 규모를 확장하여 음식물쓰레기로 인한 우리 주변의 환경 파괴를 줄여나가는 데에 혁신적인 해결책을 만들어나가고자 합니다.
준회원
코액터스(고요한M)
- 청각장애인의 한정된 직업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특히 청각장애인들이 택시 기사로 근무하지 못하는 상황을 문제로 인식하고 이들이 근무할 수 있는 일자리 및 개선된 근무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코액터스와 '고요한택시'가 시작되었습니다.
- 고요한택시는 전용 어플리케이션이 탑재된 태블릿 2대를 택시에 설치하여 승객과의 직접적인 대화 없이도 청각장애인 택시 기사가 택시 운행을 할 수 있도록 도우며, 이를 기반으로 여러 기관과 협업하여 청각장애인 택시 기사의 양성 및 사후관리까지 책임지고 있습니다.
- 택시 기사로 활동하는 청각장애인의 수를 증가시킴으로써 이들의 안정적인 고용을 이뤄내는 것이 코액터스의 목표이며, 올해 초에는 자체 서비스인 고요한M을 출시하여 청각장애인 기사를 직접 채용해나가는 모빌리티 기업으로 발돋움해나가고 있습니다.
더 많은 회원사가 궁금하신 분들은 여기를,
위 2곳의 임팩트 지향 조직처럼 신규 가입을 희망하신다면 여기를 참고해주세요!
Impact is New Normal,
Impact Allianc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