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한 달간 임팩트얼라이언스의 회원사로 합류한 2곳의 임팩트 지향 조직을 소개합니다.
새롭게 합류한 신규 회원사들을 기쁜 마음으로 맞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각 회원사의 로고 및 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회원사의 홈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정회원
- 친환경 제품을 사고 싶은 사람들이 제품을 찾기 어렵거나 아직 이런 제품의 존재조차 모르고 있는 이들도 많은 상황인데, 친환경 브랜드를 모아둔 플랫폼을 만들면 지속가능한 소비에 보다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겠다고 생각한 데서 임팩토리얼은 시작되었습니다.
- 현재 '모레상점'이라는 이름의 친환경 브랜드 전문 온라인 편집숍을 운영하며 지속가능성, 품질, 디자인, 사회기여 측면에서 엄선된 브랜드들만 모아 "내일, 그 다음을 생각하는 지속가능한 책임소비"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소개하고 있습니다.
- 우리 주변의 친환경 라이프스타일에 대해 계속해서 고민해나가고 있으며, 그렇게 쌓아가는 임팩토리얼만의 노하우와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올바른 의미의 친환경 제품과 실천방안을 확산하여 앞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지속가능한 책임소비에 다가갈 수 있도록 하고자 노력합니다.
준회원
- 바라임팩트는 폐재댐과 소각장, 폐광 등에 무수히 쌓여있어 처치곤란인 광물찌꺼기, 소각바닥재, 석탄부산물을 활용해 지하수 오염을 막는 세라믹필터 투수블록이나 타지 않는 발포단열재 등의 친환경 자재로 업사이클링하는 기술을 개발하는 소셜벤처입니다.
- 2차 환경파괴를 유발하는 각종 산업폐기물들을 순환자원화할 수 있도록 가공해 친환경 자재로 재생하고자 하며, 재생한 자재를 친환경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기존에 낭비되거나 그대로 매립・방치되는 찌꺼기를 자원화하여 도시의 물순환 기능 회복, 대형화재 예방과 같은 환경문제에 효율적으로 재활용하는 시스템을 구축해나가고자 합니다.
- 특히, 한 지역에서 나는 산업폐기물을 그 지역의 보도블록, 단열재 등으로 재활용하면 지역 내 자원 순환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국내 폐기물 처리시설을 둘러싼 다양한 지역 내, 지역 간 갈등을 해결할 수 있다는 비전을 만들어나가고 있기도 합니다.
더 많은 회원사가 궁금하신 분들은 여기를,
위 2곳의 임팩트 지향 조직처럼 신규 가입을 희망하신다면 여기를 참고해주세요!
Impact is New Normal,
Impact Alliance.
댓글